디자인 회사 RKS가 2009년 라이프스타일 가전업체 베스타라이프(Vestalife)와 전략적파트너십을 맺었다. 두 회사가 뭉쳐 내놓은 첫 번째 제품들이 2009 맥월드와 CES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아이팟용 도크 & 스피커 시스템 ‘반딧불이(Firefly)’는 다른 경쟁 제품들과 비교하면, 감성적인 호소력을 지닌, 그런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독특한 접이식 방식의 스피커 ‘날개’, 서브우퍼 스피커 내장, 디지털 앰프, 터치 센서 방식의 콘트롤 패널, 교체 가능한 전면 덮개까지. 하지만 역시 ‘반딧불이’의 핵심은 마치 곤충이 날개를 펼치듯 좌우로 펼쳐지는 디자인에 있는데, 마치 사용자를 향한 환영의 제스처처럼 보이기도 한다.
“심리-미학(psycho-aesthetics)”에 근거한 RKS의 디자인 방법론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는 평이다. RKS는 ‘심리-미학’이라는 전략적 디자인 툴에는, 디자인을 브랜드 경험과 연계하고, 열혈 소비자들을 탄생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깃들어 있다고 설명한다. 심리학자 에이브러험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을 브랜드, 소비자 경험 이론으로 변용한 것이라고나 할까. 한편 core77에 따르면 ‘심리-미학’에 대한 업계의 관심도 높아만 가는 중이라고. 하버드를 비롯해 스탠포드, 인시아드 등 유수 학교의 EMBA 과정에서 ‘심리-미학’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www.rksdesign.com
www.vesta-life.com
Originally published by core77.com
출처 : designfl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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