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광고들 중엔 비교광고들이 많습니다.
펩시(pepsi)는 점유율 1위의 코카콜라(coca-cola)를 상대로 많은 비교광고를 만들었습니다.
펩시가 코카콜라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코카콜라를 비하하는 내용들이 주를 이룹니다.
스트로우도 거부하는 코카콜라
눈으로 뒤덮인 코카콜라 자판기도...
펩시를 마시고 싶은 코카콜라 직원
현재 콜라부분만을 따지면 코카콜라가 점유율이 높습니다만,
전체 음료 매출액을 놓고 따지면 펩시콜라 매출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파워는 역시 코카콜라의 아성을 넘보기에는 무리인 듯...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있다는 것은.. 다른 선택도 하게 한다 (0) | 2010.05.13 |
---|---|
명품 브랜드 - Cartier (까르띠에) (웹디자인) (0) | 2010.05.13 |
명품 브랜드 로고디자인 (0) | 2010.05.10 |
심플한 임펙트 광고 (인쇄광고) (0) | 2010.05.03 |
Cafe Rico (카페 리코) 광고 (인쇄광고) (0) | 2010.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