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럼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의미(로고디자인) - A
이탈리아의 람보르기니
창업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트랙터 제조 사업의 성공을 기반으로 이탈리아에서 스포츠카를 제조.
그는 당시 유명한 스포츠카 생산업체였던 페라리의 사장 엔초 페라리를 만나
여러 가지 기술적 조언을 얻고자 하였으나 거절당하고 맙니다.
스포츠카란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를 보여주겠다는 결심으로 설립된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의 심볼은 투우 문양인데, 이는 페루치오가 태어난 때의 별자리가 황소자리이기 때문..
렉서스라는 독립적인 고급브랜드를 만들게 됩니다.
마크는 렉서스 (Lexus)와 호화로움(luxury)을 상징하는 L을 타원에 넣은 모양
메르세데스 벤츠
이 엠블럼은 창업자 다임러가 그의 아내에게 보낸 엽서에 별을 그려 넣고
“언젠가는 이 별이 우리 공장 위에 찬란하게 빛날 것이오.” 라고 써넣은 데서 유래
메르세데스(별)과 벤츠(월계수)가 합쳐지면서 월계수를 상징하는 원과
별의 삼각 형태 꼭지점이 결합된 현재의 엠블럼으로 완성,
엠블럼의 삼각형이 의미하는 것은 품격, 부, 신뢰성이라고 하는군요~
BMW
BMW 엠블럼은 원래 항공기 엔진을 만들던 회사답게 항공기의 프로펠러가 도는 모습을 응용.
끝없이 돌아가는 비행기의 프로펠러 모양을 원과 직선 두 개를 수직으로 교차시켜 표현하고 회사의 근거지인 바바리아 주의 상징인 흰색과 파란색을 마주보게끔 배치했다고...
단순하고도 강렬한 이 엠블렘은 지금까지 80여년 동안 한번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사브
전투기 생산으로 유명한 스웨덴 회사 SAAB는 ‘SVENSKA AEROPLAN AB’의 약자
스웨덴 왕실의 차량이기도 한 SAAB의 엠블럼 동물은
사자 몸통에 독수리의 머리와 날개가 있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그리핀.
아우디
아우디는 독일 삭소니 지방에 있던 4개의 자동차메이커가 연합해 만든 회사로
아우디(Audi),반더러(Wanderer),호르히(Horch),데카베(DKW)가 합병되어
아우토 우니온(Auto Union)이란 단일 회사로 1932년 설립.
즉, 아우디의 엠블럼은 네개의 자동차메이커 회사의 결속을 의미합니다.
알파로메오
알파의 엠블럼은 브랜드의 본거지인이탈리아 밀란의 명문가, '비스콘티' 가문의 문장이라고 합니다.
오른쪽의 용은 불을 뿜는것이 아니라사람을 입에 물고있는 것이라고..
애스턴 마틴
1913년에 만들어진 영국의 차입니다. 고성능 슈퍼카이면서 007시리즈의 제임스 본드의 차로 유명.
롤스로이스, 벤틀리와 함께 영국 3대 럭셔리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애스턴 마틴의 엠블럼은
이집트에서 서식하는 풍뎅이의 한 종류인 스카라베라의 날개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집트에서 스카라베라는 태양신의 상징으로 신성하게 여겨진다고 합니다.
마세라티
이탈리아의 스포츠카 메이커인 마세라티.
1914년 이탈리아의 볼로냐에서 만들어진 회사로 지금은 모데나에 있습니다.
왕관처럼 보이는 심볼은
바다의 신인 포세이돈이 사용하는 삼지창입니다.
뷰익
GM그룹 산하의 뷰익. 미국 중대형브랜드입니다.
스코틀랜드 출신의 데이비드 뷰익이가 만든 회사로 심볼은 3개의 방패가 나란히 있는 모양이죠.
각각 회사를 대표하는 세이블, 인빅타,일렉트라를 의미합니다.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품 브랜드 - Bulgari (불가리) (웹디자인) (0) | 2010.06.30 |
---|---|
자동차 브랜드별 엠블럼에 담긴 의미 (로고디자인) - B (0) | 2010.06.10 |
sattu's 로고디자인 (0) | 2010.06.10 |
Skoda SUV Yeti (웹디자인 / 브랜드) (0) | 2010.06.09 |
IBM - The Smarter City (웹디자인) (0) | 2010.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