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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브랜드별 엠블럼에 담긴 의미 (로고디자인) - B


엠블럼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의미(로고디자인) - B




페라리

페라리사의 유명한 역동적인 검은 말의 모습은 자동차 마니아의 가슴을 두근거리게도 합니다.

페라리를 상징하는 도약하는 말 모양의 엠블럼, 프랜싱 호스(Prancing Horse) 문양은
1차 세계 대전 당시 이탈리아의 영웅으로 떠올랐던 비행기 조종사 프란체스코 바라카가
자신의 비행기 기체에 그려 넣었던 것으로 '바라카의 말'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엔초는 프랜싱 호스와 노란색 방패 문양을 형상화시켜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상징으로 사용했습니다.
카나리아 노란색은 레이싱 팀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본거지인 모데나의 상징 색깔입니다.
현재 사각형 프레임의 프랜싱 호스 엠블럼은
 F1 경주용 차량과 도로용 GT 등 페라리에서 생산하는 모든 차량의 엠블럼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포르쉐

포르쉐 엠블럼은 1952년 뉴욕의 한 레스토랑에서 탄생했습니다.
포르쉐를 미국 시장으로 처음 수입한 맥스 호프만은 미국의 자동차들은 모두 엠블럼을 가지고 있다는
시장의 특성에 따라 포르쉐에 엠블럼을 요청했고
이에 따라 페리 포르쉐 박사는 그 자리에서 냅킨에 포르쉐 엠블럼의 도안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포르쉐 엠블럼의 시초입니다.

포르쉐 엠블럼의 의미는 독일 뷔르템베르크 주(州)를 상징하는 가지에 포르쉐가 위치한
스투트가르트를 상징하는 뛰어오르는 듯한 검정 말을 그려 넣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위에는 포르쉐의 family name을 새긴 이 엠블럼은 오늘날까지 포르쉐를 나타내는 상징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이 엠블럼은 동그란 원안에 위에서 V자 밑에는 W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폴크스바겐(Volkswagen)의 약자로 만들어 졌고 독일어로 '국민차'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푸조

푸조 엠블럼에 나오는 사자(라이온)는 푸조 공장이 설립된 곳인 벨포르(Belfort)시의 상징적인 동물.
그 지역 프랑시 백작 (FRANCHE-COMTE)의 방패나 깃발 등에 사용되던 문장이기도 합니다.

푸조 자동차의 최초의 트레이드 마크는 쥬스땅 블라제(Justin Blazer)가 디자인하였는데
1850년에는 사자의 발아래 화살이 놓여진 엠블럼을 제작하였으며
1932년에는 사자 문양이 그 당시 광고와 전시회 등에 적합하도록 변형되기도 하였습니다.

1936년부터는 널리 알려진 방패 모양의 뱃지에 프랑시 백작이 사용하던 문장의 사자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또한 벨포르(Belfort)시의 몽벨리아르 지역의 백작의 문장이기도 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전령 사자문양은 1998년에 디자인된 것입니다. 



 


캐딜락

캐딜락의 문장은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도시 디트로이트를 세운프랑스 탐험가인
 Antoine de la Mothe Cadillac의문장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각 색마다 의미가 있는데 금색은 부를, 검정색은 지혜를, 파란색은 기사도,
붉은색은 용맹, 하얀색은 순결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랜드로버

가는 곳이 길이 된다는 오프로드의 최강자 랜드로버..
별다른 개조없이 영국군이 군용차량으로 실전에 사용할 정도이니~
동시에 영국왕실의 의전차량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오프로드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리는 랜드로버는 로고타입을 그대로 심볼마크로 사용합니다







스코다

날개달린 화살이 그려진 엠블럼은 회사명을 넣어 엠블럼 형태로 사용.
상당히 오래된 자동차 회사로 1895년에 만들어졌고, 탱크도 만들었었던...회사입니다.







재규어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떠오르는 재규어 엠블럼은
영국 왕실의 기품과 우아한 곡선 재규어의 민첩한 이미지 그대로를 상징화하였다고 합니다.





시보레 콜벳
 
 미국 스포츠카의 대명사 시보레 콜벳
레이싱에서 우승을 의미하는 체크기와 회사 깃발을 V자 형태로 배치하여 사용합니다.
레이싱에 대한 염원이 깃든 심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