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산하기 어려울 만큼 거대한 브랜드 가치를 지니는 나이키
단순미, 강렬함, 상징성, 모든 브랜드가 이 세 가지를 고려하여 로고를 디자인하지만
나이키의 그것만큼 삼박자를 완벽하게 갖춘 것이 또 있을까?
바람이 ‘휙’하고 지나가는 소리라는 뜻의 나이키 스워시 로고는
1971년 캐롤린 데이비슨이라는 그래픽 디자이너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재미난 것은 엄청난 가치를 자랑하는 이 스워시 로고를 받고 나이키의 창립자 필 나이트가
캐롤린에게 지급한 돈은 불과 35불이라는 것...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len Solly - 의류 브랜드 (0) | 2010.08.05 |
---|---|
DIY 가구 Tok&Stok 인쇄광고 (프린트광고) - 심플함이 돋보이는 (0) | 2010.07.29 |
스타벅스 심볼디자인 (로고디자인) (0) | 2010.07.29 |
Signal - 의류 브랜드 (0) | 2010.07.29 |
30ml - 클레이애니메이션 기법 (0) | 2010.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