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 디자인 상품 20% OFF


design

나이키 로고 스워시(Swoosh) 디자인




환산하기 어려울 만큼 거대한 브랜드 가치를 지니는 나이키

단순미, 강렬함, 상징성, 모든 브랜드가 이 세 가지를 고려하여 로고를 디자인하지만
나이키의 그것만큼 삼박자를 완벽하게 갖춘 것이 또 있을까?

바람이 ‘휙’하고 지나가는 소리라는 뜻의 나이키 스워시 로고는
1971년 캐롤린 데이비슨이라는 그래픽 디자이너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재미난 것은 엄청난 가치를 자랑하는 이 스워시 로고를 받고 나이키의 창립자 필 나이트가
캐롤린에게 지급한 돈은 불과 35불이라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