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1년 스타벅스의 로고는 1971년 브랜드와 함께 만들어졌습니다
초기에는 브라운 톤의 로고였고 16년이 지난 이후 그린톤의 로고가 제작됩니다
거의 현재에 이르기까지 큰 변화는 없었던 스타벅스 로고는
40여년이 지난 2011년에 새로운 로고를 런칭하기에 이릅니다
1971
1987
1992
2011
커피전문점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Strabucks coffee 에서 coffee를 제외한 새로운 로고를 제작합니다
타이포를 제외한 이미지 만으로 제작된 새로운 로고는 구성면에서는 심볼마크에 가깝습니다
애플컴퓨터가 애플로 사명을 바꾸고 나이키로고에서 타이포를 제외한
지금의 스워드 심볼마크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되겠네요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상품과 아시아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스타벅스의 시도가 엿보이는 로고입니다..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스노우 타이어 브로셔 (편집디자인) (0) | 2011.03.23 |
---|---|
펩시와 코카콜라의 로고 변화 (0) | 2011.03.22 |
Skoda fabia range (웹디자인) (0) | 2011.03.22 |
토요타 사이언 (scion) - 웹디자인 추천사이트 (0) | 2011.03.22 |
맥도날드 와이파이 광고 (0) | 2011.03.21 |